내용 |
한국디자인포럼 26호 게재 논문 리스트 (접수순)
●이동훈, 방정아 7-20
비경제적 가치 요소 발견을 통한 마을 디자인 제안
●이향재, 조성태 21-32
온라인 게임에서 나타난 가상현실의 커뮤니티와 아바타에 관한 고찰
●박정희 33-42
멀티미디어내비게이션 콘텐츠의 GUI분석연구
●김재원 43-56
얼리어답터 컬러마케팅 특성의 유형화
●박선영 57-66
16세기 갑옷을 응용한 패션 디자인
●오용균 67-75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감성소비와 패키지디자인 연구
●강현옥 77-86
생활의 단면을 활용한 광고영상 스토리텔링
●이향아, 이 영, 박윤미 87-96
온라인 색채강좌 교육과정 및 콘텐츠 개발
●차용선, 박윤미 97-106
진로스트레스와 빗속의 사람그림(PITR) 반응특성
- 디자인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
●김영찬 107-116
공공공간의 가구디자인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거리쓰레기통에 대한 관리자와 보행자의 관계를 중심으로 -
●정혜경, 송 용, 강남미 117-128
웹기반 모유수유 교육정보의 내용분석 및 사용성 평가
●김상욱 129-138
교통수단간 통합 표준화 디자인시스템 연구
- TfL(Transport for London)의 사례를 중심으로 -
●고경욱 139-148
환경을 위한 제품 전과정 디자인 프로세스 개발에 관한 연구
●정찬수 149-160
선박의 선형디자인 과정에 관한 연구
●이보라, 박면진, 김규정 161-172
디지털 미디어 기반 퍼포먼스의 특성과 의의
●유상원 173-184
조형 특성을 활용한 휴대전화의 디자인 마케팅 경향
- 국내 사례를 중심으로 -
●이철영, 고영아 185-194
지방자치단체 인쇄광고의 정보내용, 크리에이티브전략, 표현요소별 유형에 대한 내용분석
●문정민, 김혜현 195-204
커피전문점 어닝의 기능과 역할에 관한 연구 - 광주지역 Take-out 커피전문점의 현황분석을 중심으로 -
●류혜지 205-214
생활 유형에 따른 유비쿼터스 주택 계획 요소에 대한 공간별 선호 특성
●김금주, 박세민, 이철영 215-222
온라인 UCC의 PPL 표현양식이 수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병길 223-232
경제적 개념으로서의 사회적 디자인 고찰
●이희명, 이돈태 233-243
디지털 생활 제품에 있어서 감각 지각의 노화가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 피드백과 피드포워드를 중심으로 -
●박소연 245-254
햅틱 디바이스를 활용한 문화유산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 금산사 콘텐츠 중심으로 -
●손현지 255-264
매체미학에서 시각디자인의 멀티융합에 관한 연구
●김영희 265-274
인천광역시 통합사인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김진우 275-284
공간적 가구 중에서 인지적 영역성을 형성하는 가구디자인에 관한 연구 -연구자의 작품 <Stool with Partition 1,2,3>을 중심으로-
●우경훈 285-296
시청각 교육에 있어 설득 전략의 필요성에 관한 기초연구 - 영상매체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육을 중심으로 -
●양보영, 이승민 297-306
디지털 리터러시 관점에서의 감성 로고타입이 웹 정보이용에 미치는 영향 : 스페셜 로고의 테마별 변화를 사용자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