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한국디자인포럼 19호 게재 논문 리스트 (접수순)
=============================================================
● 정수아, 황지현 7-16
통합적 기업이미지 관리에서 레드 컬러 심볼마크의 유형에 관한 연구
-2002년 월드컵 이후와 2008년 현재 비교-
● 마은주, 박부미 17-26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어메니티를 활용한 지역개발 사례연구
-어메니티에 기반을 둔 국내․외 지역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 임정빈 27-35
브랜드 샵 POP디자인 하이어라키(hierarchy) 정립에 관한 연구
● 김윤배 37-48
한국 중앙정부 행정부처 심벌마크의 기호학적 가능세계 접근에 관한 연구
● 김인철 49-58
2차원 이미지의 영상 공간으로의 확장 성향에 관한 연구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 박성신, 이상호 59-72
건설사 주택문화관을 통한 공간 디자인마케팅의
전략과 효과에 관한 연구
● 김지연 73-82
언더웨어의 여성성에 관한 고찰
-19세기 후반과 20세기 후반을 중심으로-
● 문유진, 손원준 83-92
황색화 현상에 의한 색채오인의 개선방안 연구
● 김재원 93-105
애니메이션과 초현실주의 회화에서 연계된 메타모포시스에 관한 연구
● 김원용, 현경미, 김정이 107-122
디자인 측면에서 본 PDA의 채택 및 저항 요인에 관한 연구
● 정의철, 박영순, 김규희 123-132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신제품 CMF 디자인 전략 수립을 위한 방법 제안
-냉장고 디자인을 중심으로-
● 조현경, 윤준성 133-142
움직이는 풍경: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적 예술의 자율성
● 박수지 143-153
유아를 위한 창조적 조형 교육에 관한 연구
● 박영춘, 이문규 155-168
성공적 신제품 디자인과 출시를 위한 기능별 역할에 관한 근거이론연구
● 임경호, 김민경, 윤준성 169-177
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문화콘텐츠화에 관한 연구
● 이하림 179-190
중국시장을 위한 리니지Ⅱ의 그래픽 개선 방안 연구
-캐릭터와 환경그래픽을 중심으로-
● 정영인 191-202
융의 분석심리학 관점에서 본 잭슨폴록 작품의 미술치료 요인 고찰
-액션페인팅을 중심으로-
● 김철기, 손원준 203-211
모션캡쳐시스템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술의 동향 분석
● 정회준, 한경돈 213-222
청각 장애인을 위한 UCC 기반 수화교육 웹콘텐츠 설계방안에 대한 연구
● 오혁근 223-232
골격구조에 의한 3차원 형태규정 연구의 비교
● 최영준, 장동련, 권승경 233-242
공공디자인으로서 파주시 에코-통합간판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장동련, 최영준, 박효연 243-251
통합정보디자인으로서의 파주시 맨홀 디자인
● 정혜경 253-263
웹사이트 공신력과 시각적 구성요소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최치권 265-274
국가문화콘텐츠를 위한 로봇태권V 형태의 정체성 고찰
● 최문희, 박상현 275-284
지역쌀 브랜드의 포지셔닝 요인분석
-2007년 농림부 지원선정 브랜드 중심-
● 강수진, 손원준, 조승래 285-294
촉각 픽토그램의 촉지각적 표현방법과 인지 성향에 관한 고찰
-중도실명장애인을 대상으로-
● 윤지현 295-304
3차원 입체 홀로그래피의 효율적인 가상공간 시뮬레이션
● 오성훈 305-316
정보디자이너로서의 헨리 벡에 관한 연구
● 권익현 317-326
디지털 기술에 의한 이미지 변형의 미학적 의의
-상상과 유희의 개념을 중심으로-
● 류혜지 327-336
유비쿼터스 주택 디자인에 대한 연구 트렌드 분석
● 신재욱 337-346
보드리야르의 관점에서 본 New Media에 대한 분석
-EPIC 2015를 중심으로-
● 이정호, 이운형 347-355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선을 위한 페이퍼 프로토타이핑 활용에 관한 연구
● 권재경 357-368
공공 디자인의 인식 및 교육사례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문정민 369-378
범죄 예방을 위한 환경디자인에 관한 연구
-공간요인 분석을 중심으로-
● 박상권, 정원준 379-389
디지털 컨텐츠에 나타난 팝아트적 요소에 관한 고찰
-웹 컨텐츠를 중심으로-
● 백창수 391-401
산업디자인 교육의 창의적 사고기법으로서 트리즈이론
적용에 관한 연구
● 강은주 403-412
한국사회에서 타투(Tattoo)의 문화적 의미변화
● 이혜영 413-422
한국형장신구 개발을 위한 삼국시대금관의 조형성과 상징성고찰
● 박정희 423-433
리치미디어광고의 현황과 발전방향성 연구
● 이태흥 435-444
레이저 프린트 트랜스퍼를 이용한 쎄라믹 재료 응용 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