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DT
HOME  >  회원동정

◈ 회원동정


제목 김경화교수 "패키지디자인 이렇게 하라" 도서출간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86 작성일 2015.03.05
내용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기본 원리와 
기획, 기법, 활용 등을 충실하게 담아낸 
패키지 디자인의 기본서! 


- 현직 패키지 디자인 교수가 전하는 가감 없는 패키지 디자인의 세계 
- 이해, 목표, 활용, 분석, 확인, 실제, 적용의 단계를 거친 단계별 원리 
- 풍부한 사례 분석을 통해 제시하는 패키지 디자인의 올바른 로드맵 

첫인상은 사람을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다. 상품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상품에서의 첫인상은 포장, 즉 패키지다. 패키지 디자이너들은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디자인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하지만 진정으로 상품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반영한 패키지는 몇이나 될까?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패키지를 만들려면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할까? 
의식 있는 패키지 디자이너를 꿈꾼다면 패키지의 의미 전환에 따라 패키지 디자인이 지닌 새로운 역할을 파악하고, 패키지 디자인에 임하는 자세와 시선에 대해 고민해 보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이들에게 『패키지 디자인 이렇게 하라』는 한 줄기 빛과 같은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기존에 없었던 패키지 디자인 안내서 

짧은 시간동안 빠른 속도로 발전해온 패키지 디자인. 초기에 단순히 상품을 보호하고자 만들어졌던 패키지는 이제 패키지 자체만으로 의미를 지니는 시대를 맞이했다. 패키지의 시대별 의미 전환에 따라 역할을 새롭게 조명하고, 그에 대한 기본 원리부터 기법, 활용까지 충실하게 담아냄으로써 패키지 디자인의 기초를 세우는 안내서가 되고자 한다. 

보다 풍성한 자료 수록 

『패키지 디자인 이렇게 하라』는 패키지 디자인의 기본을 책임질 이론은 물론, 디자인의 실제 활용을 파악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차곡차곡 담았다. 즉, 패키지 디자인이 어떠한 과정을 통해 기획되고, 그 과정에서 패키지 디자이너가 명심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를 순차적으로 기록했다. 국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사례들은 시각적인 이해를 돕기에 충분하다. 

■ 지은이 김경화 

김경화는 미국 보스턴대학교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 전공 석사학위를, 상명대학교 대학원에서 실용예술 전공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보스턴디자인 연구소의 소장직을 맡은 바 있으며, 파프리카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디자인 활동영역을 넓혀왔다. 현재는 장안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전임교수로 교편을 잡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목록보기